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파트너와 함께 운동한다면 좋은 점

by 웨더맨 2020. 7. 17.
반응형

파트너와 함께 운동한다면 좋은 점

 

 

 

 

우리 모두 운동을 오래 지속한다는게너무너무 힘든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기부여하려고 노력도 하고동기부여가 확실해야 다이어트에성공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운동시작이라고 계획했지만일어나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때로는 파트너를 찾게 되는데요운동을 하기위해 본인에게 부담을 주는 이러한 방법은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친구 또는 운동 파트너와 함께운동하는 것이 좋은 점이 매우 많으나요약해서 다섯가지로 좁혀봤습니다.


1. 책임
친구와 같이 운동하는 것은취소하거나 체육관에 나타나지않는 행동을 어렵게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친구는 당신이 운동에 전력을 다하지 않을때채찍질을 해주기 위해 그곳에 있을 것이며그 반대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2. 안전
친구 또는 파트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은좋은 안전 대책 중 하나입니다.당신의 자세가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고어떤 부상도 거의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3. 새로운 것을 시도
사람들은 혼자 있을때보다 누군가와 함께있을 때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그래서 친구와 함께 운동한다는 것은본인, 파트너 둘다 새로운 것을 찾을 수 있는기회를 줄 것입니다.
게다가 본인과 파트너가 가지고 있는 다른 지식들은부가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예를 들어 한명이 HIIT에 대해 알고 있고다른 한명은 심근 강화운동에 대해 알고 있다면두 분야에서 기술을 더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재미
친구와 함께 운동한다는 건혼자 운동하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다는 것은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게다가 서로 파이팅을 주기위해 노력하면서빠르게 운동능력도 향상될 것입니다.결과적으로 더 효과적인 운동이 될 것입니다.


5. 사회 상호작용
힘든 일이 생기면 체육관에 가는 것보다퇴근 후에 어울리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겁니다.하루 일을 끝내고 긴장을 풀면서사회적 상호작용도 얻을 수 있을겁니다.

 

바로 윈 윈 전략과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