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미국애널 쿠팡 한국의 아마존, 빠르게 이익 성장 중

by 웨더맨 2022. 10. 17.
반응형

쿠팡은 지역의 "아마존"으로 알려진 한국의 선두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회사는 당일 배송과 맞춤형 메모를 통해 
"지구상에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쿠팡은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견조한 2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일본, 싱가포르 등 신규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Coupang( NYSE: CPNG )은 종종 "한국의 아마존"으로도 
알려진 유망하고 선도적인 전자 상거래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2021년 3월 주당 41달러, 시가 총액 약 500억 달러로 IPO했습니다
IPO동안 관찰한 요점은 원래 가치가 300억 달러에 가까웠지만 
경영진이 시장 붐으로 인해 더 높은 가격으로 IPO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내 눈에 항상 투자자들에게 위험 신호이므로 하락하기 전에 
"주식 시즌을 접으세요"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 전략을 따랐던 사람들은 $9의 바닥까지 
주식이 최대 76%까지 순삭되는 것을 피했습니다. 
-2022년 6월 주당 $11. 이러한 하락은 주로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밸류에이션 배수가 압축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높은 금리 인상 환경. 
좋은 소식은 수익성이 경영진의 핵심 초점이 되기 시작하면서 
쿠팡이 계속해서 성장했으며 
최근 수익에 대한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상회했다는 것입니다. 
주가도 강력한 모멘텀에 힘입어 

6월 저점 이후 ~54%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이 게시물에서는 
이번주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 재무 및 가치 평가를 
분석하고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쿠팡은 종종 "한국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며, 
아마존보다 훨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마존은 비즈니스에 대한 "고객 중심" 접근 방식으로 유명하지만 
쿠팡은 "초고객 중심"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쿠팡은 1년 365일 배송, 익일 배송 등과 
같은 모든 "표준" 항목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는 또한 기본적으로 당일 
또는 심지어 패키지를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로켓 배송"을 제공함으로써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새벽 배달"이라고 하는 아침에 보장됩니다. 
다음 날 아침에 긴급하게 물건이 필요하다고 가정해 봅시다. 
자정까지 주문하면 아침까지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의 평균 배송 시간은 12시간 미만이며 
주문의 99%가 하루 이내에 배송됩니다. 

쿠팡의 '극단적 고객 중심'은 개인화된 
선물에 좋은 아이템에 대한 개인적인 메모를 
제공함으로써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예는 메모와 함께 
친구나 가족에게 신선한 생일 케이크를 
배달하는 것입니다.

쿠팡은 2022년 2분기에 견실 한 재무 실적을 올렸고, 
순매출은 50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2% 급증했으며, 
이는 +50%의 역사적 성장률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그러나 이 비즈니스는 고정 통화 기준으로 
~27%의 수익을 올렸으며 여전히 견고합니다.

쿠팡의 활성 고객은 1,790만 명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한 수치로 급격한 성장의 징후는 아닙니다. 
좋은 소식은 경영진이 교차 판매 및 
수익성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2분기 총 이익은 1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5%나 급증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2021년 주문 처리 센터 화재의 영향을 
제외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는 미국 아마존과 유사하게 열악한 
근무 조건이 강조되면서 
비즈니스에 나쁜 영향을 미쳤습니다. 
활성 고객당 총 순수익도 $282로 7% 증가했습니다.

쿠팡을 다른 전자 상거래 회사와 비교하는 것은 매우 독특하고 
일부 요소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이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예를들어, Amazon은 세계 최대 클라우드 제공업체인 
AWS를 소유한 1조 달러 규모의 회사입니다. 
Amazon의 클라우드 비즈니스는 핵심 수익 및 성장 동인이지만 
핵심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는 큰 수익 창출원이 아닙니다. 
주의할 점으로 쿠팡은 동종 업계보다 낮은 가격 대비 판매 비율로 
거래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 대 판매 비율 = 4.3 인 "라틴 아메리카의 아마존"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이며 
전자 상거래 아마존보다 훨씬 더 훌륭한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비즈니스는 고객 및 매출 성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수익성에 중점을 두는 것은 긍정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CPNG 주식은 본질적으로 저평가되어 있고 
상당히 가치가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훌륭한 투자처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