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30대후반 40대 남자들이 결혼 못하는 이유

by 웨더맨 2023. 11. 13.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여자들은 나이가 30이 넘게되면
남자를 볼때 눈이 높아지고 따지는게 많이진다고 알고 있다. 
사실 맞는 말이긴 하다.
주변 몇명만 봐도 그렇긴 하니깐..
근데 언젠가 친하게 지내는 아는 형님과 술자리가 있어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그 형님은 40대가 훌쩍지났지만 아직 결혼전이었다.
그래서 여자이야기를 어쩔 수 없이 많이 하게 된다.
가만히 그형님의 이야기르 들어보니
여자들만 따지는건 아니구나

요즘 남자들이 맞벌이를 원한다고 하지만
나같은 경우는 무조건은 아니었다.
해주면 고마운거고 아니면 살림하면 되는 것이었다.
그걸 연애할때부터 결혼하면 맞벌이 해야된다고
말하진 않았다
사실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근데 그 형님은 말솜씨가 좋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편인데 항상 얼마 못가고 깨지는 이유가 있었다.
몇번 보지도 않았는데 자기는 맞벌이를 해야된다는걸 강조한것 같다.
그런말은 하지 말라고 해도 변하지 않는다.

남자든 여자든 나이가 드니 자기 고집이 강해지는거 같다.
그 형님을 보니 그때 3년전인데 결혼하기 힘들겠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싱글이다.
결혼준비는 다 된 분인데 말이다.

 



남자분들 결혼하고 싶으면 맞벌이 이런거 따지지 마세요
내여자 내 가족 먹여살리고 싶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맞벌이 해봐야 어짜피 몇년 못합니다. 
공무원, 전문직이 아니면 그렇게 될거에요
맞벌이는 할 사람이면 하지말라고 해도 하더라구요

저도 결혼전에 와이프가 한두번 물어본거 같은데
제가 당시에 넉넉히 버는건 아니지만
일하지 말라고 했네요  물어볼때마다
근데 6년차까지 계속 회사원생활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가게 되면서 그만둘거 같네요

결혼은 어른이 하는 겁니다 
사랑하는 넓은 마음과 책임감이 없으면 하지마세요

먼저 사람만 보고  진지한 만남을 가져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