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제네시스 GV80 단점부터 알아보세요

by 웨더맨 2024. 7. 14.
반응형

제네시스 GV80 단점부터 알아보세요 
 


우리나라에서 정말 인기많은 제니시드 GV80 
이거 모르고 절대로 구입하지 마세요. 
오늘은 제니시스 GV80을 구입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이 장점이 많은 차라는거는 저도 알고 있습니다. 
예쁘고 옵션좋고 예쁘고 옵션좋고 
최고의 장점이 있죠 국산차라는거 
예쁘고 옵션좋은 국산차 제네시스 GV80 
모르고 구입하면 후회할수 있는 단점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출퇴근으로 시내, 고속 장거리 다 타봤습니다. 
충분히 타봤고 당연히 많이 팔아도 보고 내린 결론 
제네시스 GV80에 대한 솔직한 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신차든 중고차든 읽어보시고 구입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GV80 구입을 고민해야 되는 첫번째 이유는 가격입니다. 
2024년형 GV80 2.5 가솔린 터보 AWD 
지금 보고 있는 모델들과 같은 모델기준으로 
신차가격이 기본 깡통모델 728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에 옵션추가하면 대부분 8천만원 
비싸게는 9천만원도 넘어서 1억 가까이 되는 돈으로 구입을 해야하는데 
1억 가까이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국산차가 그것도 대형세단이 아닌 이 SUV가 1억이라니 이거 맞나요? 
저는 솔직히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이 가격을 생각하면은 이돈씨라는 말이 계속 나올 것 같아요. 
물론 제가 가성비 좋은 중고차를 좋아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1억 가까운 돈으로 국산차를 산다 그러기에는 
대안이 너무 많은거 아닌가 
그래서 저는 신차로는 절대로 GV80쳐다도 안봅니다. 

차라리 그 돈이면 
BMWX5, X6, 벤츠 GLE, 포르쉐 카이엔도 살수 있거든요. 
저같으면은 그런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 
진짜 무조건이에요. 

제가 생각하는 GV80의 적정가격대는 한 5천에서 6천만원대 
그 이상의 가격은 좀 오바 아닌가 
신차가 비싼만큼 중고 제니스 GV80들도 결코 저렴하지 않은데요. 
인기가 워낙 많아서 감가가 덜 된 이유도 있지만 
지금 신차가격이 너무 올라줘서 가격방어가 더 잘된것 같습니다. 
분명히 제네시스 GV80 신차가격이면 대안이 너무 많구요. 
사실 이 중고차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대안이 많습니다. 
가격은 분명 제네시스 GV80의 가장 큰 단점이에요. 

제네시스 GV80 신차가격인 8천에서 9천만원 정도면 
웬만한차 2대 살수 있잖아. 
카니발 4세대 3천만원대로 1대 사고 BMW5시리즈나 
벤치 E클래스 연식 좋고 키로 짧은거 살수 있다니까 
그 돈으로 잘하면 뚜껑 열리는 스포츠카도 살수 있어 
쏘렌토 1대 뚜껑 열린 스포츠카 1대 이게 낫냐 
GV80 신차 1대가 낫냐 같은 돈으로 
말해봐 나 같으면 2대사 

두번째 이유는 승차감입니다. 
이거는 조금 논란이 있어요. 
그 논란 제가 만들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승차감은 컨셉과 가격에 안맞는다 
전혀 럭셔리하지 않다 마치 기능은 별거 없는데
예쁘고 가격 비싼 샤넬백과 같다고 했습니다. 
갑론을박이 생기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무슨 소리냐 승차감 좋다. 
타봤냐? 물론 타보고 말씀드린 거죠. 
저는 그리고 또 어떤분들은 
아 맞다. 내가 이거 승차감 좋을거라고 생각하고 샀다가 
진짜 며칠만에 팔았다. 멀미나서 
이런분들도 계시고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는거야. 
정답은요, 다 맞습니다. 
여러분들 의견 다 맞아요. 

 


너는 승차감 별로라고 해놓고선 
승차감 좋다고 하는 사람 말도 맞다고? 
네 맞습니다. 여러분 자동차에 승차감이라는 것은 
정확한 기준이 있는게 아니에요. 이게 중요하거든요. 
똑같은 차도 어떤 분들은 좋다고 느낄수 있고 
다른 분들은 별로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직업적 특성상 차를 많이 타보고 
특히 수입차를 많이 경험해본 제 입장에서는 
제네시스 GV80 이 가격대비 그리고 럭셔리한 컨셉대비 별로였다는 의미지 
누구에게나 승차감이 다 별로라는건 아닙니다. 
GV80을 타기전에 스포티지나 투싼같은 몇단계 밑에 등급의 차를 타셨던 분들은 
상대적으로 GV80이 승차감이 좋다고 느끼시겠죠. 

승차감 자체에 크게 예민하지 않으신분들이 사실 더 많습니다. 
대부분은 그러시죠. 
차를 자주 바꿔 타시는 분들도 많지 않고 
승차감 크게 감흥 없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제네시스 GV80의 승차감은 좋아요. 나쁘지 않습니다. 
일단 차가 굉장히 묵직하고 옵션이 좋고 시트도 편안하고 괜찮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차가 굉장히 정숙해요. 
차가 정숙한만큼 승차감이 좋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격도 그렇고 승차감도 그렇고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가격대비 승차감이 별로라고 느껴져요 
운행할때 너무 잔진동도 심하고 
그리고 제네시스 특유의 덜컹거림이 있고요. 솔직히 
특히 제가 지금 타고 있는 카니발 그리고 
그전에 탔던 모하비 더 마스터보다 좀 더 안 좋은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수많은 차를 비교하면서 타고 
그리고 수입차를 많이 타본 
제 입장에서 조금 떨어진다는 말씀이지 
무조건 안 좋은건 아니고 그리고 어떤 분들에게는 
굉장히 승차감이 좋을수 있으니까 반드시 시승을 해보고 결정하세요. 
이거는 꼭 타봐야 압니다. 

연비가 별로입니다. 큰 생각없이 출퇴근용으로 구입했다가 
후회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GV80 2.5 터보 AWD 기준으로 공인연비가 8.9킬로미터 퍼리터라고 나오는데요. 
실연비는 더 떨어집니다. 
이건 차주분들에게 물어보면 정확하죠. 
GV80 차주 분들이 대부분 단점으로 지적하는 점이 바로 연비 
저도 GV80 며칠 타보니까 연비가 진짜 안좋더라고요. 
이 정도가격에 이 정도 급의 차를 사면서 연비를 따져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겠는데 
안사실 분들만 그런 말씀하시면서 따집니다. 
따져요 얘보다 더 비싼차를 사시는 분들도 연비를 따져요 
그래서 하이브리드가 나온 거예요. 
현대 가솔린 차들은 기본적으로 연비가 좋지 않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어요. 

과거에는 차무게라도 줄여서 그나마 연비가 조금은 좋았는데 
그러다 보니 사고에 취약했고 쿠킹호일이라는 별명이 붙었죠. 
이후에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늘리면서 다시 무게가 무거워졌습니다. 
당연히 언젠가는 GV80도 연비 좋은 하이브리드가 나오긴 나오겠죠. 

패밀리 SUV로 GV80을 구매하시는 분들중에 
당연히 3열이 중요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3열 때문에 이 차를 사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런데 3열은 크게 쓸모가 없어요. 
GV80 원래부터 차 크기가 3열까지 생각하기에는 
좀 작은거 아냐 라고 하실 수 있는데, 
아니죠. GV80보다 작은 싼타페랑 쏘렌토가 오히려 3열이 GV80보다 쾌적합니다. 
그리고 GV80 결코 작은 차가 아니죠. 
GV80은 3열을 불편하는데 그럼 굳이 왜 3열을 만들었냐 

면세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나라에는 5인승엔 없고 7인승에만 주어지는 세금혜택이 있습니다. 
장애인 다자녀 혜택이 있기 때문이죠. 
구입할때 취득세 감면부분이 있는데, 5인승은 적고 7인승은 다 될거예요. 
얘가 취득세가 어마어마하죠. 
신차가격이 비싸니깐 5백 6백정도를 세이브 할수 있습니다. 
7인승을 구입을 하게 되면요 
그리고 연간 자동차세도 절약이 되고요. 
세제혜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이 팔기 위해서 
2열만 중요한 럭셔리 SUV에 굳이 3열 만들어서 7인승을 출시를 한거예요. 

GV80 실차주분들의 불만이 많은 부분이 
바로 터치 관련된거 센터 디스플레이가 와이드로 깁니다. 
멋있어요. 예뻐요 이거는 아무래도 GV80의 컨셉 때문에 
이렇게 만든것 같아요. 
수평 레이아웃을 강조하는 느낌인데 이게 터치가 좀 불편합니다. 
일단 굉장히 멀어서 운전할 때 저쪽을 누를 수가 없어요. 
몸은 앞으로 와야되고 누르다 보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반응이 느려요 
지금 내비게이션때만 해도 핸드폰 같지 않죠 
자동차는 원래 당연한거 아니야라고 하기에는 
요즘 테슬라도 그렇고 너무나 괜찮은 디스플레이들이 많죠 

이 공조석 터치도 많은 분들의 불만이십니다.
사실 이거는 자주 쓰는 버튼들을 좀 물리적으로 해놔야 되는데 
맵 내비게이션 요거는 물리버튼으로 돼 있어요. 
근데 막상 통풍시트 그다음에 
바람 줄이는거 제일 많이 쓰잖아요. 
우리나라 운전자분들은 오토 에어컨을 잘 안쓰시더라고요. 

요걸 많이 쓰는데 요게 터치다 보니까 
운전하면서는 누르기 불편할것 같애요. 
저는 터치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운전중에 조작하기에는 확실히 불편하거든요. 

오늘은 제니스 GV80의 단점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V80은 좋은차가 맞습니다. 
예전에 없었던 국산 럭셔리 SUV 옵션좋고 무엇보다 
내외간 디자인은 정말 미쳤죠 너무 예뻐요 
이 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디자인 때문일거예요. 
정말 디자인만 보면 이 급의 수입차 가져와도 절대 꿀리지 않습니다. 

얘보다 더 예쁜차 찾기 어려울 정도죠 
그리고 수입차 대비 저렴한 수리비와 언제든지 정비소를 갈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국산차이기 때문에 이 차를 선택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수입차 소모품 교환이라든지. 정비 때문에 고생을 해본 경험 있으신 분들은 
국산차가 얼마나 경제적이고 편한지 
수입차 대비 아실 거예요. 

GV80의 단점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다른 다수의 차주분들의 의견입니다
그리고 이런 단점 상관없다. 
나는 무조건 제네시스 GV80 살거다 하시는 분들은 
신차로 구입하셨다가 여러가지 단점들 때문에 후회하고 되팔았을때 
손해가 클수 있습니다. 
신차말고 인기있는 차들처럼 신차급 중고차로 경험을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요즘 GV80 연식좋고 주행거리 짧은 신차급 차들 
5천 후반 6천 초반에 구입할 수 있거든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