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비트코인 투자자가 9월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by 웨더맨 2024. 9. 7.
반응형

비트코인 투자자가 9월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9월달이 수익률 기준으로 
아마 높지 않았다라고 제가 기억을 하고 있거든요. 
근데 사실 저같은 경우는 이건 더 정말 솔직한 얘기인데 
과거 데이터를 가지고 미래를 인식하는게 
사실 전 불가능하다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어떤 사람의 심리적인 부분에 있어서 
대중들이 이때 어떻게 반응했다. 정도의 
어떤 그런 경험적인 측면에서는 가져갈 수 있는데, 

진짜 단적인 예로 기상청 
우리가 데이터를 막 100년치 200년치 갖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당장 오늘내일 날씨를 못 맞추고 
거의 실시간 중계를 하는 수준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사실 9월이라서 뭔가 더 주목해야 된다. 
이런 것보다는 지금 사람들의 관심도가 많이 낮으니 
그래서 좀 주목해 볼만하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거였어요. 

그러니까 대중들의 관심도는 많이 떨어져있는데, 
실제로 비트코인이라는 자산의 펀더멘탈이 
전혀 훼손되지 않고 또 국가단위든 기업단위든 
일본의 상장사들도 이미 지금 현물 비트코인을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처럼 전략적으로 
매수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우리나라 기준으로 
국민연금도 마이크로 스트레티지 주식을 400억 이상 
매수했던 얘기도 나오고 

그 스위스랑 아마 노르웨이쪽에 중앙은행일거예요. 
그쪽에서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식을 샀다 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이런식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사실상 1억 기준으로 
한 8천만원 정도라고 표현하면 
마이너스 20프로밖에 안되는 거거든요. 
그러니까 어떤 좋은자산이 그냥 시장이 안 좋을때 
한 20% 떨어지는 것들은 굉장히 일상적인 일이라서 
뭔가 그런 부분에 가격이 떨어졌다 오르지 않았다. 

기대만큼 오르지 않았다는 부분에 
집중하기보다는 가격은 좀 지지부진한데 
실제로 이 자산의 펀더멘탈 공급이 늘어나지 않았고 
또 수요측면에서 시장에서 긍정적인 요소들이 
계속 포착이 되고 있고 

또 중국도 이거 약간 루머이긴 하지만 
중국에서 이제 암호화폐 투자 금지했던 것들 해제할 수도 있다. 
이런 또 약간의 근거없는 루머들도 나오고 있지만 
시장 전반적으로 좀 긍정적인 이야기들이 
저는 더 많다라고 포착이 되거든요. 
그래서 그런 측면에서 저는 9월달에 
아마 금리인하 이슈도 있는것 같고, 
그래서 사람들이 좀 더 오히려 
주목을 좀 해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