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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이야기

테슬라 주가가 상승 못하는 이유 테슬라투자

by 웨더맨 2024.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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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가 상승 못하는 이유 
 

 
테슬라 호재가 터져서 갭상까지 했는데 그 이후엔 하락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쭉쭉 오르지 못하는지 궁금하고 답답하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테슬라는 자동차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사업을 하는 회사잖아요. 
하지만 저는 몇년전부터 걱정을 했었죠. 
자동차 회사 이미지가 너무 부각이 되면 안된다라구요. 
전기자동차는 시간이 지나면서 경쟁이 심해질것을 누구나 예상할수 있었던 부분인데 
자동차 인도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기만을 바라고 집중한게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최근 다행히도 테슬라가 중국FSD 잠정승인의 호재로 상승하게 되죠. 
자동차 회사라는 이미지에서 조금 눈을 돌릴 수 있게 해준 겁니다. 
자동차 성장은 오르락내리락 할것이기에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것 같고요. 
자동차 사회의 에너지, 전기차와 연결되어 있는 보험 그리고 자율주행 쪽으로 시선이 돌아가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외적인 사업들이 성장을 하면서 이후에 자동차 판매량까지 따라와 준다면 이보다 좋은기업은 없겠죠. 
그리고 테슬라의 인도량에만 집중하던 투자자들도 성장하는 다른사업에 더 관심을 두기 시작하면 
테슬라의 이미지도 바뀔 수 있겠구요. 

주가에도 반영이 되었었죠. 집중되었던 자동차판매성장이 하락하면서 주가도 하락을 합니다. 
근데 급등이 나왔죠 단순히 자동차 회사 이미지만으로는 이런 급등이 나오기 힘들었을 겁니다. 
테슬라도 AI쪽 성장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죠. 
자율주행에 집중하고 있고 8월에는 로봇택시도 공개한다고 하구요. 
로봇택시는 테슬라 판매량 상승에 영향을 줄수 있을겁니다. 

이번에 나온 상승은 테슬라가 자동차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고 
AI관련기업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탄의 상승이라는 것으로 이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는 자동차 외에 다른사업에 더 집중하면 되겠죠. 
성장이 된다면 주가상승은 당연히 따라올거니깐요. 
이번에 호재로 급등이 나와서 계속 상승할줄 알았지만 다시 하락이 나왔는데요. 
회사가 안좋아서 추가감원을 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성과가 크지 않을 것이다. 하면서 하락의 이유들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테슬라는 195에서 아주 두꺼운 저항이 있습니다. 
저항을 넘으면 추가적 상승이 가능합니다. 
주가는 박스로 움직인다고 많이 말씀을 드렸죠 
박스 안에서 나오는 상승과 하락은 횡보라고 하는거고요. 
누군가가 상승한다. 하락한다 하면 횡보 안에서의 상승인지 하락인지 
혹은 박스를 이동시키는 상승인지 하락인지를 알아야 종목과 증시의 해석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금 횡보 중입니다. 테슬라는 이렇게 박스가 만들어지고요. 
박스 상단을 맞았고 박스하단으로 내려오고 있는 거죠. 
이런걸 횡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박스하단을 깨고 내려가면 박스를 아래로 이동시키는 하락이 되는거구요. 

반대로 박스상단을 깨고 올라가면 박스를 위로 이동시키려는 상승이라고 하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는 175 밑으로 하락만 안하면 안정권에 있다는 것으로 판단하면 되구요. 
테슬라는 절대라는 말은쓰면 안되는데 
단기적으로 호재가 터졌다고 해도 쭉쭉 뻗어가는 주가상승은 나오기 힘듭니다. 그 정도로 어렵다 보시면 되는데요.  거래량 들여보셨죠. 말그대로 거래량이 터져야 하는데 
지금 테슬라는 데드크로스가 나 있습니다. 
데드크로스가 나 있는 상황에서 50일선에서 200일선까지 끌어올리려면 거래량이 터져야 합니다. 
호재가 터져서 거래량이 터질수도 있고요. 
기관들과 큰손들이 들어와서 거래량이 터질수도 있고요. 
일반 투자자들만의 매수로는 거래량이 터질수는 없구요. 
테슬라 차트는 좋은차트가 아닙니다. 좋은차트가 아닐때도 역시 주가상승을 시킬 수 있는건 거래량뿐입니다. 
기관들이 손을 쓰지 않으면 차트상은 올라갈수가 없는 차트입니다. 

그리고 기관들이 손을대고 상승시킨다해도 200일선 위로 상승하는건 기관들도 만들지 않습니다. 
밈주식이면 다 무시하고 오르는거라 가능하겠지만, 테슬라는 밈주식이 아니잖아요. 
기관들의 매수가 없으면 200일선까지 상승은 어렵고 200일선 이상적으로는 더욱더 어려울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주가의 하락은 차트상 당연히 나오는 하락이고 정확히는 눌림이죠. 
박스안에서의 하락이니깐요. 
장기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박스를 만들어서 기준을 잡으시면 됩니다. 
위로는 195아래로는 150아래로 하락시 박스가 아래로 이동하고 박스하단을 찾으러 갈거구요.
195위로는 반대로 이해하시면 되겠구요. 
50일선과 200일선이 골든크로스가 되려고 하고 만약 된다면 200일선 위로 상승이 나오게 될것입니다. 
그렇게 되려면 테슬라주가는 여기서 횡보를 하는게 제일 좋은 시나리오인데요. 

맥콜!!

횡보를 하면 50일선이 고개를 들게되고 주가는 50일선을 타고 조금씩 상승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는 200일선과 가까워지고 주가상승이 터지려고 한다면, 
골든 크로스를 만들게 될것입니다. 
그렇게 되면서 200일선 위로 상승하게 되는 겁니다. 
정리하면 무조건 안된다고 말씀드리는게 아니구요. 
이런 차트모양에서는 기관들이 그냥 작정하고 끌어올리지 않으면 상승하기 어려운 차트다라는거를 말씀드리는 겁니다. 
정상적인 주가상승이 어렵다는 거죠. 
정상적인 상승이 나오려면 빌드업이 필요한데 그게 50일선과 200일선의 이격이 좁아지고 
골든 크로스까지 완성이 돼야 200일선 위에 주가까지 올라갈 수 있는 찬스를 갖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횡보중이니 하락해도 말씀드린 저점까지 내려가지 않으면 
신경 쓰지 말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테슬라는 아직 순항 중입니다. 
걱정 마시고 말씀드린 기준잡고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현명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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