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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이야기

리비안, 1분기 배송량 상회! 그러나 주가 하락의 이유는? 주가상승종목

by 웨더맨 2024.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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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 1분기 배송량 상회! 그러나 주가 하락의 이유는?    주가상승종목
   
 
최근 전기차 시장기 긍정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리비안과 같은 일부 대형자동차 제조업체는 
더 많은 전기차를 생산하려는 계획을 축소했고 
많은 새로운 전기차 회사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전기차산업의 동향과 영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리비안은 1분기 인도보고가 발표하고나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더 자세히 말하자면은 리비안은 1분기 차량인도량이 
분석가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70%증가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는데 
이러한 긍정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의 주가는 5.2%하락했다는걸로 확인이 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전기차가 빠르게 인기를 얻지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럴수도 있지만 
현실은 아직까지도 전기차 판매가 강하다고 확인이 되고 
주 자동차 회사들은 2023년에 많은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출시했고 
미국인들은 지난해 약120만대의 전기자동차를 구입했는데 
이거는 오히려 예상보다 더 많았다는 거였어요. 

이제 2014년에는 미국내 전기차판매량이 더욱 증가해서 
2023년 기록을 넘어서 전체 자동차판매량의 
10%이상을 차지할걸로 예상되는데 
근데 이렇게 시장이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는데도 
리비안같은 회사들이 전기자동차 생산확대계획을 축소했고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리비안은 올해1분기 예상보다 적은수의 자동차를 생산했는데 
이거는 추정 1만4250대에 비해 1만3980대가 생산되어서 
주가가 5% 하락한 결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은 지난3개월동안 생산된 
1만7541대에 비해 아직까지도 전년대비 
50%증가했다는걸로 확인이됩니다. 
한마디로 얘기해 보자면은 생산량은 지난해보다 늘었지만 
직전 3개월보다 줄었다는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분기에 비해 배송량이 약간 감소했음에도 
리비안은 분석가의 배송예측을 증가했다는걸로 
정리할 수 있을거같네요
리비안은 2024년 1분기 생산하고 배송실적이 
기대치를 충족했다는 했다는것을 발견했고 
2014년 총 5만7000대를 생산하겠다는 계획을 확장하고 
제조 온라인업그레이드를 위해서 2분기에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예정이라는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리비안은 R2,R3,R3X 세가지 새로운 소형전기자를 출시했고 
애틀랜타의 새공장을 대신에 
현재 미국공장에서 R2를 제조하기로 결정해서 
20억 달러이상을 절약했습니다.

아마존을 리비안의 후원자 중 하나로 
회사치분의 약16%를 소유하고 있고 
리비안은 장마감후 5월7일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라는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재무분석가는 리비안의 목표가격을 12달러로 낮추면서 
회사가 아직까지도 SUV 픽업시장에서의 강세를 보이고 
수익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걸 언급했는데 
EV 전기차 수요둔화, 실행의 어려움 그리고 높은 현금소모 
모든게 도전을 강조한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러한 과제는 리비안에만 국한된건 아니라 
전체 전기차 부문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걸로 볼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 분석가는 또한 테슬라와 목표가격을 낮추고 
이 세가지 회사(TESLA,NIO) 모두에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다는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테슬라도 주가는 예상보다 부진한 1분기 납품을 
보고한 후에 크게 하락한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또 다른 전기차 스타트업인 피스컬(FISKER, FSR)이라는 기업은 
차량가격을 인하하고 비즈니스에 잠재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6주동안 생산을 중단했고 
주식은 낮은가격으로 인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될 위기에 처했다는걸로 확인이 됩니다. 

계속해서 자동차 업계에서 저명한 인사인 릭 헨드릭
소비자의 선호가 궁극적으로 전기차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믿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체조업체가 고객이 원하지 않은거를 
구매하도록 강조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광범위한 경험에도 불구하고, 
헨드릭은 업계가 전기차를 시장에 출시하는데 
지나치게 열중했을 수 있음을 인정한다는겁니다.

그리고 핸드릭은 전기차 시장기의 잠재력이 있지만 
현재 소비자선호도 그리고 준비상태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제한하고 있는데, 
그래서 여기서 이러한 관점은 전기차와 같은 신기술을 
도입하기전에 소비자 수요와 준비상태를 이해하는게 
중요하다는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등급은 리비언의 재무건전성 주가 모멘텀하고 
동종업체 대비 성장전망에 대해서 평가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세히 보면은 리비안의 주식은 IBD 기준으로 
다른 자동차제조업체들 중에서 9위를 기록하고 있고 
종합등급은 99점 만점에 20점 상태강도 등급은 99점 만점에 7점 
EPS 등급은 99점 만점에 40점 
너무 심한걸로 연결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다 상황이 안좋은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리비안의 주식차트를 보면은 4월 지난주에 4월2일 
그날부터 엄청 많이 떨어졌고 
다시 올라왔다는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제 장기차트를 봤을 때 
지금 현재 리비안은 작년의 지금보다 훨씬 더 가격이 낮고 
반면에 7월 사이에 
제일 좋은성과로 보여줬다는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리비안의 주식이 10달러로 거래되고 있는데, 
근데 확인을 해보면 지금 상황이 안좋은데도 
분석가들이 앞으로 1년동안에 주가가 18달러까지 
올라간다고 예측하고 있는 거야. 

지금 거래되고 있는 가격보다 좀 높지
그리고 리비안의 BETA는 거의 2에 가까운 값인데 
일단은 1보다 많으면은 변동성이 많다는 
주식으로 평가되고 안정적이지 않은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마무리하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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